본문 바로가기

2020/0321

[코로나블루] 코로나 우울증 극복하는 방법2 (정신건강대책)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한국과학기술한림원과 31일 ‘코로나19 사태를 대처하는 정신건강 대책 권고안(이하 권고안)’을 발표했습니다. 계속되는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시장은 마비되고, 정신적으로도 악화되어 불안, 공포, 우울증과 지속적인 스트레스에 시달리곤 하는데요. 갑자기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는 말이 떠오르는건 왜일까요? 조심성이 많은 저는 코로나 사태가 생긴 후로 거의 집에서 생활을 하고있는데 이것도 이젠 익숙해져 갑니다. 과거 폐쇄성 폐질환으로 호흡곤란에 시달린 기억이 아직도 생생해서 이제는 반복되고 싶지 않아요~ㅠㅠ 암울한 이 시국에 마음이라도 좋아야지~ 재미나게 살아보려고 이것저것 하고 있네요.ㅎㅎ권고안 실천으로 코로나 사태 모두 극복해나갑시다! 불안은 정상적인 감정임을 인지.. 2020. 3. 31.
[컬러•오장육부] 심장,신장,간,위장,폐 건강에 좋은 대표음식 추천 컬러는 인간의 오장육부와 큰 관련이 있다는 것 아시나요? 신기하게도, 각 장부별 색과 비슷한 컬러의 음식을 섭취해야 효능을 발휘합니다. 알아두면 건강관리에 매우 유용한 내용이니, 자기에게 필요한 음식이 무엇인지 참고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1. 초록색: 간, 담낭, 나무, 청색, 바람, 근육 오행에서 녹색은 ‘목(나무)’에 속하고, 계절로는 ‘봄’이며, 오장육부는 ‘간’과 ‘담낭’에 속합니다. 그래서 그린컬러의 음식들은 간을 좋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간의 균형이 깨지면 신경질 적이거나 화를 잘 내는 특성이 있고, 시력 장애, 편두통, 피로, 협통, 늑막염, 간장 장애, 간경화, 간염, 간암, 현기증, 근육통, 황달 등의 병증이 올 수 있습니다. 간에 문제가 있는 경우 푸른 채소나 미나.. 2020. 3. 31.
[컬러심리] 좋아하는 색깔로 보는 나의 심리상태와 성격의 장단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컬러 심리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혹시 그거 아시나요? 사람은 무의식적으로 내가 좋아하는 색을 선택하곤 하는데, 그것은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심리 상태에 따라간다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즉 나의 기분과 심리에 따른 색상의 옷을 골라 입는다는 것이죠. 컬러는, 우리의 일상생활에 너무나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을 뿐이지 컬러로 심리와 다양한 치료, 건강, 성향, 패션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를 통찰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컬러를 가장 좋아하시나요? 제일 먼저 떠오르는, 마음이 가는 색상을 생각해주시고, 결과를 봐주시면 됩니다. 팁은 과거 내가 좋아했던 컬러와 함께 봐주시면 나의 성격을 분석하는 데에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빨간.. 2020. 3. 29.
향원정 숯불 돼지갈비 꿀맛집 방문 후기(가족모임에 제격!) 안녕하세요~~ 집에 밥도 없구 금요일이기도해서 불금 즐길겸 아빠와 둘이 오랜만에 외식하러 갔습니다~~^^ 집에서 무려 걸어서 15분 거리에 있었지만 오늘 처음으로 방문하게 되었어요! 입맛이 까다로워서 집밥 아니면 잘 안드시는 저희 아부지가 적극 강추하신 그 유명한 '향원정' 갈비 맛집!! 저녁시간인데도 사람들이 바글바글 하더라구요~ 좀 외진 곳에 있어서 차타고 와야하는데 자리가 만석일 만큼 사람이 많은거 보면 계양구나 풍무동에서 엄청나게 유명한 곳인가 봅니다. ㄷㄷ 한입 먹고 왜 유명한지 알겠더라구요~ 꿀맛ㅋㅋ 향원정 앞에 이쁜 정원이 ㅎㅎ 낮에 갔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분위기가 살아있네요~ 사진에 집중하느라 나무 자세히 안봤는데 벚나무 맞나요....?? 저희 아부지 배고프셨는지 사진찍는거 안 기.. 2020. 3. 28.
[봄 향기] 활짝 핀 매화꽃, 산수유나무~ 힐링사진 매화꽃이 활짝 폈어요~~~ 반갑게 인사하는 것만 같아요^^ 어디 놀러가지는 못하고, 대신 동네 산책을 다녀왔죠^^;; 사알짝 고개를 숙여서 좀 아쉽네요 매화도 코로나19 사태를 알고 안타까워하고 있는걸까요? 동네 산책을 하던 중 매화와 산수유 꽃이 너무 이뻐서 사진에 담았습니다^^ 계절은 이미 봄에 와있고 눈치없이 은은한 봄 향기를 풍기고 있지만 코로나사태로 혼란스러운 마음을 잠재워주려는 걸까요? 자연에게 위로를 받는 기분이 들어요~ 다시 기운내서 코로나가 종식되기까지 인내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분들도 힘 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저희 엄마도 어제 위암 수술했는데 성공적으로 잘 되었으나 안정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싱숭생숭하네요~ 오늘 저녁에 비온다고 하니 외출하실 때 우산.. 2020. 3. 26.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카드] 타로 메이저의 오늘의 운세? 안녕하세요~ 저번주에 [이번주 운세]라는 주제로 처음 올려드린 적이 있었는데 요번에도 올리려다가 타이밍을 놓쳐버렸네요...ㅎㅎ; 요번주 일요일에 기간을 정해서 올리도록 하고 오늘은 하루 에너지 흐름으로 해보는 것은 어떨까해서 포스팅하게됐습니다. :) 오전에 일찍 올렸어야 했는데 다른 일 처리하느라 이제야 올리게됐네요. 오늘 하루 나에게 어떤 에너지가 작용할까? 마음을 집중하시고 카드를 한장 골라주세요! 선택하시면 아래 사진에 번호가 있습니다 고르신 카드 번호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답글로 해석해드릴게요^^ . . . . . . . . . . 가장 많이 고르실 것 같은 9번, 10번 카드는 바로 아래에 해석해드렸으니 확인해주세요! 9번 카드 여사제(THE HIGH PRIESTESS) [열심히 노력하면 언젠가.. 2020. 3. 24.
[BTS(방탄소년단) RM의 UN연설]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을 위한 글&명언 자존감이란 자기 스스로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뜻합니다. 자존감은 과거와 현재, 미래를 만들어갈 만큼 우리 삶 가운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자존감을 높아지고 싶다고 해서 내 바램처럼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내 안에 존재하지만 매우 다루기 어렵기도 한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자존감을 외부에 있는 것으로 채우려 하지 말고 나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받아들이고, 나의 진정한 가치를 발견하라고 말합니다. 자존감과 관련된 명언들을 찾아보다가 우연히 방탄소년단 RM의 연설을 찾아서 들어보았는데, 나 스스로를 사랑하고, 표현하고 드러내라는 말이 매우 와닿더라구요. 정말 가슴을 울리는 말인 것 같아요. 자존감 명언 "남들보다 더 잘하려고 고민하지 마라. ‘지금의 나’보다 잘하려고 애쓰.. 2020. 3. 23.
화를 다스리는 법&감정 컨트롤하는 법 [다혈질/화가 많은 사람 필독] 혹시 나는 화가 너무 많아서 고민이신 분들 계실까요? ‘화’라는 것이 내 안에 성향처럼 자리잡아있어서 고치고 싶다는 의지만으로도 고쳐지는 것도 아니고, 억지로 참자니 홧병 날 것만 같은데 그렇다고 아무데서나 표출할 수도 없는 노릇이니 걱정이 이만저만도 아닐거라 생각이됩니다. 저도 오늘 책을 보다가 문득 화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 해보면 어떨까 생각이 들어서 충동적으로 책상에 앉아 글을 쓰고 있는데요. 주변에 피곤할 정도로 화가 많은 사람 한명쯤은 있잖아요? 제가 그 화 많은 사람들 중 하나였습니다. 우리 가족들이 다 화가 많으셨기 때문에 유전과 환경에 의해서 저는 한번 화가 올라오면 주체할 수 없을 만큼 매우 예민한 성격이였는데요. 한번 화를 내고 나면 밀려오는 후회와 죄책감으로 하루하루를 보낸 적이 많았.. 2020. 3. 21.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카드/오늘의 운세] 이번주 나의 에너지? 장단점 안녕하세요~ 타로를 블로그에 어떻게 적용을 해볼까 고민하다가 22장의 메이저카드를 나열해놓은 사진으로 간단하게 운세를 보는 형식은 어떨까해서 만들어봤는데... 건의사항이나 피드백 생각나는 것 있으시면 댓글 꼭 부탁드려요! 유튜브에서는 아무래도 영상으로 촬영하다보니 바로바로 해석이 되더라구요. 블로그는 한계가 있는 것 같기도 하고.. 맘같아선 블로그 하면서 동시에 타로 공부도 같이 해보면 좋을 것 같은데 역시 시간이 필요하겠군요. 더 연구해서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보도록 할게요~! . . . . . . [타로주제] 이번주, 나에게 어떤 에너지가 작용할지 마음을 집중하여 카드를 선택하세요. 여기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카드 한장 골라주세요. 번호를 골라서 댓글에다가 숫자만 적어주시면 답글로 풀어서 해석해드리.. 2020. 3. 20.
[유니버셜웨이트 타로카드 입문] 오늘의 운세&타로 상징 해석하기 안녕하세요~! 드디어 타로카드 배송이 왔습니다ㅎㅎㅎ 주문하고 다음 날 저녁에 왔는데 하루가 너무 길게 느껴지더라구요...^^;; 꼭 한번 배워보고 싶은 것 중 하나가 타로카드였는데, 제가 작심삼일 기질이 좀 있어서 미루다가 결국 주문을 해버렸죠; 눈 앞에 보여지고 만져져야 뭐라도 할 것 같아서~~ 이렇게 박스로 왔는데 너무 설레더라구요 ㅋㅋㅋ 택배 왔다는 문자 보자마자 달려가서 가져왔습니다~ 유니버셜 타로카드 풀패키지 이렇게 세트로 주문해서 48,720원으로 득템했어요~! 다시 네이버에 확인해보니 53,000원으로 올랐네요 ㄷㄷ 저처럼 타로 배우려고 주문하는 사람들이 많은가봐요. 운 좋게 타이밍 잘 잡은듯 ㅎㅎ 가격 오르기 전에 구매하니 뿌듯합니다! 따로 학원을 다니거나 인강들을건 아니고 혼자서 독학으로.. 2020. 3. 19.
[마스크 접촉성피부염 개선] 민감성 피부, 여드름 개선 반드시 해야 할 Best 3 코로나19 정말 지긋지긋하네요.. 최근에도 코로나 집단감염된 사례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번 달도 마찬가지로 위험단계수준인 만큼 코로나 바이러스가 잠잠해질 때 까지는 최대한 외출을 자제해야 할 것 같아요. 이제는 전 세계가 마스크를 써야 하는 시대가 되어버렸으니 정말 큰 재앙 아니겠습니까ㅠㅠ 그리고,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호소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마스크로 인한 피부트러블인데요. 마스크를 쓰다 보면 얼굴에 습기가 차게 되다 보니 특히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은 피부트러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입니다. 트러블로 인해 홍조, 가려움증까지 생기면 진짜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죠.. 그렇다고 안 쓸 수도 없으니 참 난감한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피부에 좋은 화장품을 꼭 써야하는걸까요? 많은 분들이 심리적으.. 2020. 3. 18.
나는 어떤 성격일까? 성격분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격유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시간 또는 환경이 변하면 성격도 변하듯이 당연히 검사 결과도 할때마다 조금씩 다르게 나오더라구요~ 한번 재미삼아 해보시고 가세요! 이 부분만 잘 알아도 사람을 분석하는데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16가지 성격유형 테스트하기 에너지를 어디에 쓰는가? (나의 성향을 결정지음) 1. 나를 활력 있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1) 사람들과의 교제 (2) 혼자만의 시간 2. 어디에 에너지를 집중하는가? (1) 사람과 사물로 법석대는 외부 세계 (2) 생각과 사색이 있는 내면 세계 3. 나는 다른 사람과 자주 어울리는 편인가? (1) 사람들과 자주 어울리는 편 (2) 혼자 시간을 보내는 편 4. 나는 서너 가지 일을 동시에 진행하는가? (1) 동시에 진.. 2020. 3.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