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의 건강

코로나 우울증(코로나블루)을 잠재우는 심신•심리적 안정에 도움되는 차 Best 5

by BG.Psychology 2020. 3. 9.

 

 

 

 

안녕하세요~ BG입니다.

 

중국에서 시작 된 코로나 바이러스가 국내에서 급속도로 퍼져서 확진자가 벌써 약 7,400명 이상으로 늘어났더라구요. ㅠㅠ

매일 몇백명의 확진자가 생기는걸로 보아 전국 곳곳에 바이러스가 퍼져있기 때문에 건강하신 분들도 각별히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딱 그 타이밍에 일을 관둔지라 이제 집순이가 다 되었네요....ㅎㅎ 

 

너무 안타까운 것은 최대한 외출을 자제해야 하는 상황이고, 뉴스에서도 sns에서도 코로나로 인한 좋지 않은 기사가 너무 많이 뜨기 때문에 불안함을 이기지 못해 결국 코로나 우울증에 걸린 분들도 있다고 하더라구요ㅠㅠ

 

어려운 상황일 수록 더 잘 먹고, 몸과 마음 건강 관리를 잘 해야 할 것 같아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목 그대로 심신 안정에 좋은 차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꾸준히 차를 즐겨마신다면 직장과 코로나로 인해 생긴 우울감, 불안감에서부터 벗어날 수 있을거라 생각 됩니다. 저도 차를 즐기는 사람 중 하나라서 꼭 본인에게 어울리는 차를 마셔보셨으면 좋겠어요! :)

 

 

 

 

 

 

 

1. 국화차

 

 

 


 

 

지친 현대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국화차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즐기는 건강 차 중에 하나로 꼽힙니다.
국화를 한의학에서는 ‘감국’ 이라고 불리는데, 심신을 안정시키고 화를 가라앉히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해열 효과가 있어 열을 내리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용도로 사용이 되었다고 하네요. 요즘 직장과 코로나19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분들이 참 많아질 것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국화차 한잔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무엇보다 건강한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골다공증 예방와 면역력 강화, 눈 건강, 피부미용, 심장 및 혈관 등에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2. 마테차

 

 

 

 

 

 


커피, 녹차와 함께 세계 3대 차로 꼽히는 마테차는 ‘마시는 채소’라고 불릴 만큼 비타민과 아미노산,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있고, 지방을 분해하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사포닌성분이 풍부해서 면역체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크산틴, 트립토판 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현대인들의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부작용이라고 하면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수면 장애나 두통을 유발 할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3, 캐모마일차

 

 

 

 


 

 

캐모마일은 약 5,000년 전부터 약초로 사용되었으며 좋은 성분들이 많아서 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많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캐모마일에 ‘테르펜’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있어 몸 속에 염증을 줄이고 면역령 강화, 피부, 모발, 치아, 손톱 등의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해요.

 

캐모마일도 심신 안정에 효과적인 차로 알려져 있는데, 몸에 간장을 완화시키고, 적당한 양을 섭취하면 걱정과 불안감을 진정시켜주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불면증과 불안증 모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스트레스로 인해 숙면이 어려운 현대인들에게 추천합니다. :)


하지만 부작용으로는 자궁 수축 작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에게는 권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4. 루이보스차

 

 

 

 

 

루이보스티는 남아프리카 원주민들이 즐겨 마셨는데, 원주민어로 ‘루이’는 ‘붉다’라는 뜻이고, ‘보스’는 ‘덤불’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임산부 뿐 아니라 남녀노소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어서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차로 알려져 있어요. 루이보스도 다양하게 효능이 있는데, 항염증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두통과 불면증, 천식을 가라앉히는 데에 도움을 주고, 염증성 질환 완화, 면역력 강화 등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혈액 순환, 숙면, 소화기관에 좋다고 해요.

 


루이보스도 마찬가지로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을 안정시키는 데에 효과적이라고 하니 임신하신 분들에게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루이보스티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찬 사람과 저혈압이 있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5. 히비스커스

 

 

 

 

 


‘신에게 바치는 꽃’이라는 뜻을 가진 히비스커스는 달콤한 향과 새콤한 맛으로 큰 사랑 받고 있는 허브티 중 하나입니다. 효능으로는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노폐물 제거, 붓기 제거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하고 피부 건강에 효과적이여서 여성분들에게 강추!

 


히비스커스 역시 심신 안정에 효능이 있는데요, 우울, 긴장, 불안한 마음을 진정시켜주고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마음이 심란할 때는 꼭 한잔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 간이나 신장, 소화기관에 좋아서 복통과 변비예방에 좋다고 하니 여성분들에게 사랑을 받는 이유가 있네요 :)
다만 임산부와 당뇨병이 있는 분들에게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건 리스트에 없지만 제가 즐겨먹는 차라서 올린김에 같이 올렸어용ㅋㅋㅋ

카페가면 항상 티 위주로만 먹는 것 같아요~ 페퍼민트도 강추!! :)

 

 

여기까지 심신 안정에 좋은 차 Best5 소개 해드렸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완전히 지구 밖으로 사라질 때 까지 조금만 더 참고 건강도 꼭 챙기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기사랑 뉴스 볼 때 마다 너무 화가나고 짜증도 나지만 그런 부정적인 감정들이 더 저를 힘들게 하는 것 같더라구요. 화낸다고 달라지는 것도 없고.. 허무하기만 할 뿐 역시 무엇보다 개인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 봄이 오듯 지금 이 어려움과 고통도 곧 지나갈 때가 오리라 생각이 들어요.

 

그럼 이제 마칠게요~ 가끔 건강 관련된 글 포스팅 하려고 하는데 자주 놀려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두 항상 건강한 하루 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