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의 건강

목관리 하는법: 편도염, 인후염 등 염증 완화

by BG.Psychology 2020. 5. 4.

 

안녕하세요~!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저도 며칠간 시골에 다녀왔는데

산소 벌초 작업하고 정신이 없어서 이제야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네요...ㅎㅎ

저는 산소 돌 제거 했는데

그날 제 족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밀양박씨 규정공파 - 낙천공파 - 화록공 16대손.....ㅎㅎ

신기하네요 ㅋㅋ

 

 

암튼

오늘은 목이 아플 때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지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날씨 또는 계절이 바뀌면서 목이 따끔거린 경험 모두가 해보셨으리라 생각되는데요.

방심하고 방치해두었다가는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귀찮게 하는 질병이죠.

인후염, 편도염, 식도염 등등...

정확한 병명을 알기 위해서는 병원에 가봐야 하지만

내가 내 스스로 관리를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죠!

목이 아플 때, 건강한 목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어떻게 관리해야할까?

 

꿀팁과 목 건강에 좋은 음식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소금물로 가글하기

 

 

소금은 음식의 맛을 내는 조미료로 사용될 뿐 아니라, 살균작용과 소염작용효과가 있어서 소독용으로도 사용했습니다.

소금물로 가글을 하면 이러한 효능으로 인해 입안에 살균효능이 있을 뿐 아니라 충치와 잇몸병, 비염, 인후염 등 치료에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목도리, 목티 등으로 목을 보호하기

 

 

우리의 목은 예민하기 때문에 추위에 노출이 되면 금방 염증이 생깁니다. 원래 목이 약하신 편이라면 겨울에는 꼭 목도리나 목티를 입어서 목을 보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3. 생강차

 

 

목에 좋은 음식으로는 생강이 가장 유명한 음식 중 하나이죠.

생강은 우리 몸에 열을 내주어서 따듯하게 해주고, 신진대사 촉진, 혈액순환, 면역력 증가에 매우 좋은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목 건강을 위해 생강차를 꼭 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4. 개복숭아

 

 

 

잦은 기침, 가래, 목 통증, 기관지염, 폐질환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개복숭아는 비타민B17 성분인 아미그달린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기관지 염증에 매우 좋을 뿐더러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개복숭아가 이 효능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5. 따듯한 물 마시기

 

 

여기까지 목에 좋은 음식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목이 아플 땐 방치해두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관리가 정말 필요합니다.

모두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 되셨으면 하트 눌러주는 센스~~

 

 

[면역력 증가 필수요소인 종합비타민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