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힐링•맛집

[힐링 장소 추천!] 봄 맞이 계양산(계산역) 등산 후기(+정상 경치 사진)

by BG.Psychology 2020. 2. 28.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처음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었는데요...
평소에도 sns를 잘 하지 않아서(해도 눈팅만...)
글을 쓰는게 어색하기도 하고, "이렇게 하는게 맞나?" 라는 의문감이 자꾸 들지만

그래도 글을 써보면서 익혀보려고 합니다!

방금 느낀건데 아무것도 안하고 고민만 하는 것도 그닥 좋진 않더라구요...(깨달음)





첫 스타트로 계양산 등산 후기를 올려보려고 해요~~:)

저번 주 화요일에 다녀왔는데, 블로그에 올릴거였으면 좀 더 잘 찍을걸~ 약간 후회가 드네요 ㅎㅎ


여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계양산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면,


높이가 395m로, 강화도를 제외한 인천광역시에서 가장 높은 산이라고 해요!

또 계양구의 꽃이라고 하는 진달래가 많이 피고, 계양산 정상에 오르면 사방이 탁 트여 있어서
서쪽으로는 영종도와 강화도 등 주변 섬들이 한 눈에 들어오구요,

동쪽으로는 김포공항을 비롯한 서울특별시 전경이!!
북쪽으로는 고양시,
남쪽으로는 인천광역시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참고)

 

...몰랐냐구요?
넵..
경치가 너무 좋아서 오랫동안 구경하고 사진찍고 했지만
네이버 검색해보니 이런 꿀정보가👍👍
여튼 이것이 계양산의 자랑인 것 같아요 ㅎㅎ

 

 

고독한 정자.jpg

홀로 쓸쓸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만 같아요 ㅎㅎ
(왜인지 사연이 있어보이는?)

 

 

 

사진도 이쁘지만, 실물이 훨~씬 더 이쁩니다!
뭔가 사극 영화에서 자주 나올 것 같은 배경..
보고있으면 복잡한 내 마음도 뻥 뚫릴 만큼 아름답고 힐링이 되는 곳이였어요!
(물론 정상이 더 아름답지만!ㅋㅋ)

그런데 여름이나 가을에 왔으면 더 이뻤을거 같아용

 

 

 

아까 고독해보이는 정자와는 다르게
요건 굉장히 비장해보이네요 ㅎㅎㅎ
뭐랄까.. 저게 사람이라면 힘 있고 당당한 장군같은 느낌?!

괜히 닮고 싶어 지는군요!

 

 

 

짠~~ 내가 찍었지만 솔직히 잘 찍은거 같아요 ㅋㅋ
+어플 빨😅😅
사진 속 울타리를 따라서 쭈욱~
최종 목적지는 왼쪽에 있는 산 정상으로!

쉬워보인다구요?
저 죽다 살아났습니다😱
그 다음부터 쭉 계단이였는데 올라갈 수록 계단이 완전히 눈으로 덮여 있었더라구요;;
하루 전 날에 눈이 오긴 했는데 이렇게 까지 쌓일 줄은 ㅠㅠ

설상가상으로 등산이 취미가 아니였던 저는
생각 없이 등산화가 아닌 바닥이 아주 평평한 운동화를 신고 갔더랬죠😵


그래서 계속 미끄러지다 결국 넘어져 버림..😫😫
(어깨 살짝 삐끗ㅠㅠ)
눈도 얼어버려가지고 완전 얼음판인거예요!!
그래서 밧줄을 손으로 꼬옥 잡고 계단에 올랐습니다. ㅋㅋㅋ

이러다 사고나는거 아닌가 싶어 그냥 내려갈까
여러번 고민 했는데 포기하고 싶지도 않고
끝이 얼마 안남은 것 같아서
끝까지 가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대신...
오르는 내내 너무 긴장하고 집중한 나머지
중간 과정은 찍지 못해서 사진은 생략할게요ㅠㅠ
다 계단이였어요!

그렇게 정신없이 오르다가!

 

 

 

짠 드디어 정상~!!
눈 덮인거 보이나요?ㄷㄷ
저긴 그나마 눈이 없는 편이예요ㅠ
근데 진짜 경치 너무 이쁜 것 같아요~~😍😍

 

 

 

앗 꼭대기에도 정자가?!
저기서 구경하면 분위기 업 될듯ㅋㅋ

 

 

제가 찍은 사진 중에 요게 제일 마음에 들어요!
색도 알록달록 하고
내가 제일 위에 있다는게 실감 나기도 하고 ㅎㅎ

 

 

 

 

아파트가 코딱지만해보이네용...

 

 

 

여긴 어디지?!
동서남북 구분이 안가네요ㅠㅠ
이 날 확인해볼걸!!!
그래야 글로 남길 수 있으니깐...
괜히 아쉽기도 하고 후회스럽기도 하지만
보완해서 나중엔 더 사진도 많이 찍고 구체적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당 ㅠㅠ

 

 


와~~ 진짜 사방이 처음 소개드린 것 처럼
지역이 다른게 확 티가 나네요 신기 ㅎㅎ😆😆

위에 언급했듯이 원래 저는 등산이 취미가 아니여서
어릴 때 이후로 산에 잘 가진 않았었어요~

그런데 최근 일 그만두고 마음도 심란하고 답답하기도 하고... 새로운 도전이 필요한 것 같다 싶었는데 때마침 딱 떠오른게 바로 계양산 등산하기 였어요~!

건강 좀 챙길겸 가볼까 하고 다음 날 바로 실천 했더랬죠~~ㅋㅋ

등산도 마음가짐이 중요한 것 같더라구요 :)
내가 마음먹기에 따라, 나를 치고 이겨서 정상까지 도달하느냐,
내 편안함을 위해 포기하고 내려가느냐

이런 작은 생각들이 모이고 모여, 당장은 차이가 미묘해 보여도
미래의 결과는 크게 달라지겠구나..
계양산 정상에 올라 심호흡하던 중에 문득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내가 큰 사람이 되려면
생각하는 것 부터 달라져야 한다는 사실을
등산하면서 피부적으로 가장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보너스 사진~~ㅋㅋ

정상 올라가니까 고양이들이 있더라구요 ㅋㅋㅋ
산에서 사는건가봐요!
신기....ㅋㅋ
근데 진짜 사람 안무서워 하고 잘 다가가던데!!
먹을거 달라는건가 ㅎㅎ
너무 귀여워서 또 힐링하구 내려갔네용ㅋㅋㅋ

내려가는 것도 무사히 잘 갔습니다...ㅎㅎ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요!

아무튼 저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모두 건강 잘 챙기시구요,
코로나 바이러스 조심하세요!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