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힐링•맛집

[맛집 추천] 송주불냉면 솔직 후기! 얼마나 매울까?

by BG.Psychology 2020. 5. 24.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인천 계양구 계산동에 있는

송주불냉면 맛집을 다녀왔습니다~~ㅎㅎ

 

사실 제가 매주 계양산 등산하는 날마다

등산 후에 꼭 오는 곳이예요 ㅎㅎ

 

지금 생각해보면

냉면을 먹지 않았다면

살이 더 빠지지 않았을까 싶은데...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먹을만큼

진짜 맛이 있었어요 ㅎㅎ

자주오게 되더라구요

 

몇번 맛있게 먹다가

이제 자랑해야겠다 싶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혹시 불냉면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진짜 불맛이라 그런가

무지 매워요...ㅎㅎ

 

위장이 약하시거나

매운거 못드시는 분들은

그냥 일반 비빔냉면이나 물냉면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ㅠㅠ

 

 

 

 

메뉴판!!

메뉴는 엄청 다양하지는 않지만

다 먹어보고 싶은 것들이네요ㅠㅠ

 

심지어 곱배기도 있어요 ㅎㅎㅎ

찐만두 진짜 맛있어 보이던데...

 

저는 매번 혼자와서 냉면 하나만 시킵니다ㅠㅠ

냉면도 양이 많아서 다른건 더 못먹겠더라구요.

 

메뉴판에 보이는 것 처럼

불냉면은 물냉면, 비빔냉면 선택할 수 있고

 

1단계: 매운맛

2단계: 아주매운맛

 

둘중 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진짜 청양고추도 가볍게 먹을만큼

매운거 잘드시는 분 아니면

그냥 1단계 드세요....ㅎㅎ

큰일납니다 매워서

 

 

비쥬얼 장난 아니죠 ㅎㅎ

저는 불냉면-> 1단계 비냉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ㅎㅎ

 

육수랑 무?도 같이 나오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2단계는 웬만하면 드시지 마세요...ㅎㅎ

진짜 잘드시는 분만ㅋㅋㅋ

 

저도 매운 음식을 잘 먹는 편인데

1단계 먹어도 맵더라구요...ㅋㅋ

 

그렇다고 1단계도 못먹을 정도는 아니고

냉면을 다 먹고나면 물을 필수로 마셔야 할 만큼의

매움이였어요..ㅋㅋㅋ

 

+ 육수 원샷

 

 

 

저는 어릴 때 냉면먹다 목에 제대로 걸려서 고생했던

트라우마가 있어서

 

그 후로는 가위로 아주 잘게 자른 뒤 먹습니다.

숟가락으로 퍼질 만큼 잘라놔요 ㅋㅋㅋ

그래야 안심이 되어서..

 

교정기도 하고 있으니

잘 씹히지도 않아서 좀 답답해요~~

 

그리고 이렇게 섞는 것도..

귀찮지만..

얼른 먹기 위해서ㅠㅠ

 

 

 

 

둘 다 조금 다른 각도에서 찍었는데

사진으로만 봐도 매워보이지 않나요~?

 

양이 적어보일 수 있지만

보통은 곱배기로 먹어야 배부름을 느끼는 제가

곱배기 없이 먹어도 엄청 배부를 정도면

양이 보기보다 많은가 봅니다..ㄷㄷ

 

1단계 매운 정도는...

제 개인적인 의견은

불닭볶음면과 비슷?

냉면이 살짝 더 매운거 같기도 해요

 

그러니 2단계는

불닭볶음면 치즈추가 없이도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분들만 드세요 ㅎㅎ

 

그리고 맛은

우리가 알고 있는 비빔냉면과 똑같은데

톡쏘는 매운맛?이 있어서

이걸 뭐라고 설명하기가 애매하네요...

 

캡사이신이 들어가있는건가??

잘 모르겠어요~!

 

그냥 되게 맛있게 먹은걸로 기억해요 ㅎㅎ

진짜 냉면 덕후는 꼭 먹어야 하는 곳입니다 ㅎ

 

 

 

 

깔끔하죠 ㅎㅎㅎ

 

가격은 작년까지는 4,500원이였다가

올해 5,500원으로 올랐더라구요

그래도 가격대비 괜찮은 곳 입니다~

 

마무리로

 

어제 등산하다가 하늘이 맑아서 한 컷!

주 2회는 꼭 등산해서 정상까지 올라가곤 합니다.

 

배경이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도시도 물론 아름답지만

자연 속에서 살아가는 것이 저의 소원입니다^^

사람들과 부딪히지 않고

늘 평화롭게 살아가는 것이

제 바램이예요~

 

이제 포스팅 여기서 마칠게요~!

댓글